본문 바로가기
OpenMesh

Boundary Detection

by DarkRock 2024. 11. 26.
반응형

Boundary 검출

Boundary(경계)는 메쉬에서 열린 가장자리(Edge)를 말합니다. Boundary를 검출하는 작업은 메쉬의 구조적 문제를 탐지하거나 수정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OpenMesh에서는 Halfedge 구조와 메쉬의 기본 함수를 활용하여 Boundary Edge 및 Boundary Vertex를 쉽게 검출할 수 있습니다.

 

 

 


예제 코드

다음은 Boundary Edge와 Boundary Vertex를 탐지하는 코드입니다.

 MyMesh mesh;

    if (!OpenMesh::IO::read_mesh(mesh, "example.obj")) 
    {
        std::cerr << "Error: Cannot read mesh file." << std::endl;
        return 1;
    }
    
    std::cout << "Boundary Edges:" << std::endl;
    for (MyMesh::EdgeIter e_it = mesh.edges_begin(); e_it != mesh.edges_end(); ++e_it) 
    {
        if (mesh.is_boundary(*e_it)) 
        {
            std::cout << "Edge " << e_it->idx() << " is a boundary edge." << std::endl;
        }
    }
    
    std::cout << "\nBoundary Vertices:" << std::endl;
    for (MyMesh::VertexIter v_it = mesh.vertices_begin(); v_it != mesh.vertices_end(); ++v_it) 
    {
        if (mesh.is_boundary(*v_it)) 
        {
            std::cout << "Vertex " << v_it->idx() << " is a boundary vertex." << std::endl;
        }
    }

 



Boundary 검출은 메쉬의 구조적 분석에서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OpenMesh의 is_boundary() 함수를 활용하면 Boundary Edge와 Vertex를 간단히 탐지할 수 있습니다. 위의 코드는 기본적인 Boundary 검출 방법을 보여주며, 다양한 메쉬 분석 및 편집 작업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OpenMe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iangle Area  (0) 2024.11.27
Bounding Box  (0) 2024.11.25
Delete Face  (0) 2024.11.24
Delete Vertex  (0) 2024.11.23
Incoming and outgoing halfedges  (1) 20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