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oundary 검출
Boundary(경계)는 메쉬에서 열린 가장자리(Edge)를 말합니다. Boundary를 검출하는 작업은 메쉬의 구조적 문제를 탐지하거나 수정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OpenMesh에서는 Halfedge 구조와 메쉬의 기본 함수를 활용하여 Boundary Edge 및 Boundary Vertex를 쉽게 검출할 수 있습니다.
예제 코드
다음은 Boundary Edge와 Boundary Vertex를 탐지하는 코드입니다.
MyMesh mesh;
if (!OpenMesh::IO::read_mesh(mesh, "example.obj"))
{
std::cerr << "Error: Cannot read mesh file." << std::endl;
return 1;
}
std::cout << "Boundary Edges:" << std::endl;
for (MyMesh::EdgeIter e_it = mesh.edges_begin(); e_it != mesh.edges_end(); ++e_it)
{
if (mesh.is_boundary(*e_it))
{
std::cout << "Edge " << e_it->idx() << " is a boundary edge." << std::endl;
}
}
std::cout << "\nBoundary Vertices:" << std::endl;
for (MyMesh::VertexIter v_it = mesh.vertices_begin(); v_it != mesh.vertices_end(); ++v_it)
{
if (mesh.is_boundary(*v_it))
{
std::cout << "Vertex " << v_it->idx() << " is a boundary vertex." << std::endl;
}
}
Boundary 검출은 메쉬의 구조적 분석에서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OpenMesh의 is_boundary() 함수를 활용하면 Boundary Edge와 Vertex를 간단히 탐지할 수 있습니다. 위의 코드는 기본적인 Boundary 검출 방법을 보여주며, 다양한 메쉬 분석 및 편집 작업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OpenMe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iangle Area (0) | 2024.11.27 |
---|---|
Bounding Box (0) | 2024.11.25 |
Delete Face (0) | 2024.11.24 |
Delete Vertex (0) | 2024.11.23 |
Incoming and outgoing halfedges (1) | 2024.11.22 |